본문 바로가기

시니어와 세상

상생페이백 최대한으로 누리는 방법 (카드 소비실적 쉽게 올리기)

반응형

상생페이백 쉬운 소비실적 올리기

쓴 돈만큼 받는 지원금이 달라지는 상생페이백. 그런데 쓴 돈보다 카드를 어디서, 어떻게 쓰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걸 아시나요? 장소와 결제방식만 바꾸면 오히려 작년보다 적게 써도 상생페이백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상생페이백을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는 카드 사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상생페이백 필수 조건 

공식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은 꼭 해야 합니다. 정부가 알아서 챙겨주지 않습니다. 민생지원금처럼 신청을 해야 합니다.

상생페이백 가입 - 모바일버전

  • 신청필수
  • 신용/체크카드사용

상생페이백은 카드이용금으로 정산됩니다. 신용/체크카드이며 선불카드, 상품권, 계좌이체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셨다면 그 다음은 카드를 어디서, 어떻게 쓰는지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은 당장 시작!

온누리 상품권 앱 회원가입은 하셨죠? 설마 가입만 하셨나요? 

안됩니다. 온누리 앱에 들어가셔서 내 카드와 연결 후 그 카드를 사용해 주세요. 온누리 상품권 사용금은 상생페이백 소비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단, 반드시 온누리와 연결한 카드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면 기존 온누리 상품권 혜택과 상생페이백 카드실적 쌓기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상생페이백 소비실적 쌓기 

이제 본격적인 상생페이백 소비실적 쌓는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카드값 총액 = 상생페이백 기준과 인정 X

상생페이백에서 인정하는 카드값은 총액이 아닙니다. 민생지원금처럼 실적으로 인정되는 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작년 기준금액도 같은 기준을 가집니다. 카드 소비실적으로 인정되는 곳은 전통시장, 소상공인 매장에서의 카드결제금입니다. 민생지원금 사용처와 비슷합니다. 오히려 더 범위가 커졌습니다.

상생페이백 작년 기준, 올해 인정 ⭕ 상생페이백 작년 기준, 올해 인정 ❌
• 민생지원금 사용처
(전통시장, 소상공인매장)
대형 매장
(동네슈퍼, 동네 맛집)
중소/중견 프랜차이즈 직영, 가맹
(다이소, 명륜진사갈비)
배달앱 '만나서결제'
택시, 기차, 고속버스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외국계 기업
(코스트코, 스타벅스)
대기업프랜차이즈 직영
(애슐리, 빕스)
배달앱 '주문시 결제'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각종 공과금
(전기, 가스, 보험료, 월세)

 

표로 정리하면 이렇게 됩니다.

 

50만 원 카드값으로 예시를 들어봤습니다.

24년도 카드결제 25년도 카드결제
대형마트 - 15만
전통시장 - 10만
동네마트 - 5만
온라인쇼핑 - 10만
외식 -10만

총 50만원
대형마트 - 5만
전통시장 - 15만
동네마트 - 15만
온라인쇼핑 -5만
외식 - 10만 

총 50만원
상생소비기준액 : 30만 원 상생소비인정액 : 40만 원

 

똑같이 50만 원을 사용했습니다.

상생페이백 기준에 따르면 작년보다 10만 원 더 사용해서 10만 원의 20%인 2만 원을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받습니다.

 

카드를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작년보다 적게 돈을 써도 충분히 상생페이백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장소와 결제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실적

어떻게 카드를 긁어야 하는지 다양한 예시로 알려드립니다. 

1. 대형마트 X → 동네마트 O

라면, 즉석밥, 음료수, 소스(간장, 된장, 케첩 등), 손주가 먹을 과자를 대형마트에서 구입하셨나요? 이제는 동네슈퍼에서 구매하세요. 가격도 대형마트와 별 차이 없습니다.

2. 장보기는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과일, 채소, 간단한 한 끼를 마트나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하셨다면 지금부터는 전통시장과 동네마트에서 구매하세요.

3.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X → 카드단말기 O

외식할 때 편하게 키오스크나 테이블 오더로 결제하셨나요? 이제는 예전처럼 가게 카운터에서 카드단말기로 계산해 주세요. 연매출 30억 기준이 사라져서 외식비 대부분이 소비실적으로 쌓입니다.

  • 명륜진사갈비, 쿠우쿠우도 소비인정

4. 중소/중견 프랜차이즈 직영점 O (다이소)

민생지원금땐 안되던 중소/중견기업의 프랜차이즈 직영점도 상생페이백엔 인정됩니다. 다이소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이제 더 이상 다이소 가맹점을 찾아다닐 필요 없습니다. 단, 기계결제(키오스크)가 아닌 직원이 결제하는 곳에서 카드를 사용해 주세요.

  •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 다이소, 본죽, 채선당, 파리바게트, 모닝글로리, 알파문구

손주 필기구도 택배비 붙는 온라인, 대형마트, 교보문고 안 핫트랙스가 아닌 다이소나 모닝글로리, 알파문구에서 구매하세요. 

5. 음식배달은 '만나서 결제'

배달앱을 이용하신다면 민생지원금 때처럼 '만나서 결제'로 이용해 주세요. 주문하실 때 결제까지 완료하지 말고 꼭 배달기사가 가져온 카드단말기로 내 카드를 사용해 주세요.

6. 할부도 인정

병원비, 안경, 보청기, 영양제, 손주학원비, 추석선물로 목돈을 써야 할 일이 있으신가요? 그럼 카드 할부로 결제하세요. 할부도 소비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몇 개월 할부를 하셨든 9월에 구매하셨다면 결제한 금액모두 9월로 인정됩니다. 

  

 

 

 

반응형